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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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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가 관내 주민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구는 지난 한 해 동안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만족도 비중은 전년도 대비 0.6% 상승한 93%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 606명을 대상으로 유선 전화 및 서면을 통한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참여한 주민은 500명으로, 응답률은 82.5%로 매우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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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별 연령대 현황을 보면 70대와 80대가 각각 154명(30.8%)과 108명(21.6%)을 차지, 전체 응답자의 52.4%에 달했다.

행복한 복지 7979센터가 관내 고령의 어르신들 사이에서 튼튼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센터 이용의 주된 목적은 응답자 중 196명이 7979봉사단을 통한 각종 어려움 해소(51.2%)를 손꼽았고, 164명은 복지정보 상담·문의(32.8%)를 위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에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비스 이용 만족도 부문에서는 ‘매우 만족한다’와 ‘만족한다’ 응답 비율이 각각 288명(57.6%)과 176명(35.4%)로 조사돼 전체 만족도는 93%에 달했다.


이와 함께 상담 서비스를 받은 후 복지 욕구 해결에 도움이 됐는지를 묻는 질문에서는 응답자 94.2%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또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알게 된 경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라는 비율이 160명(32%)으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지인 소개로 알게 됐다고 응답한 비율이 136명(27.2%)에 달한 점은 매우 주목할 말한 대목이다.


지난해 전체 이용자 1/4 가량이 지인 소개로 이뤄졌다는 것은 해를 거듭하면서 행복한 복지 7979센터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으로 풀이되기 때문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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