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주 수학여행까지 따라온 학부모들…교사는 "미치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박3일 부모 6명 동행…사사건건 간섭
초등교사, 온라인에 관련 내용 하소연

제주도로 2박 3일간 떠난 초등학교 수학여행에 학부모들이 따라와 힘들다는 교사의 글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글 작성자 A씨는 2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요새 2박 3일 수학여행 분위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A씨는 "정말 미치겠다. 제주도로 2박 3일 수학여행 왔는데 여기까지 따라온 부모님이 6명이나 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작성자에 따르면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탄 버스를 차를 타고 뒤따르는가 하면 식당과 숙소에까지 모습을 드러내며 일일이 참견했다. A씨는 "저희 반이 제일 마지막 반이라 늦게 출발하는데 버스 뒤를 보면 부모님들 차가 따라오는 것이 다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식당에 가면 (자신의) 아이는 흑돼지 같은 것 못 먹으니 소고기 주라고 도시락을 주는 분도 있다"며 "저녁에는 같은 숙소 다른 방 예약해서 혹시나 밤에 무슨 일 있나 여행객인 척 어슬렁거리거나 주차장에서 자는 학부모도 있다"고 했다.


여기에 한술 더 떠 아예 아이를 본인 방으로 보내달라는 학부모까지 있다고. 자신의 아이는 사람 많은 데서 옷을 갈아입지 못한다는 이유에서였다.

글과 함께 A씨가 올린 사진을 보면 그는 오후 7~8시 학부모로 추정되는 전화와 문자를 여러 통 받았다. 심지어 이른 시간인 오전 7시43분에 전화를 건 이도 있었다. 이에 작성자는 글 처음과 끝부분에 "진짜 미치겠다"는 말을 반복해서 할 정도로 힘들어했다.


이 글을 본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작성자의 입장을 옹호하며 학부모들을 비판했다. 이들은 "평생 아이를 따라다닐 거냐", "저 정도면 '홈스쿨링' 하는 게 맞다"며 학부모들의 '과잉보호'를 비난했으며, "부모가 동행하지 않은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라는 점도 지적했다.


반면 일부 누리꾼은 사연 속 학부모들의 편을 들었다. 이들은 "부모라고 그러고 싶어서 그러겠나, 세상이 하도 험해서 그런 것이다"라거나 "어머니의 사랑 아니겠나"라며 학부모의 행동을 이해할 수 있다는 입장을 취했다.


댓글을 단 한 누리꾼은 초등교사인 친구의 사연임을 밝히며 "롯데월드에 현장학습을 갔는데 아이 엄마들이 우르르 따라왔다고 했다. (학생이 놀이기구를) 타고 싶지 않다고 해 태우지 않았더니, 우리 아이를 왜 소외시키냐고 항의했다고 하더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