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에도 맹추위 계속된다… 내일 아침 -18~-4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25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네거리에서 직장인들이 두꺼운 외투를 입고 출근길에 오르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25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네거리에서 직장인들이 두꺼운 외투를 입고 출근길에 오르고 있다.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성필 기자] 1월 마지막 주말에도 한파가 이어지겠다.


27일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에서 찬 공기가 계속 내려오면서 토요일인 2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도에서 영하 4도 사이로 오늘 아침보다 2~6도 낮겠다. 특히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은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28일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3도 사이로 전망된다.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은 낮에도 기온이 영하에 머물겠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과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12도와 영하 2도, 인천 영하 10도와 영하 2도, 대전 영하 11도와 영하 1도, 광주 영하 7도와 영상 1도, 대구 영하 9도와 영상 1도, 울산 영하 8도와 영상 1도, 부산 영하 7도와 영상 3도다.


일요일인 29일은 다소 기온이 오르겠지만, 여전히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6도에서 영하 1도 사이이고 낮 최고기온은 영상 1~7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말 내내 강풍이 불면서 추위를 배가시키겠다. 충남서해안·전라서해안·경남해안(일부)·제주는 27~28일 순간풍속이 시속 70㎞(산지는 90㎞)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바람이 거세겠고 다른 지역도 순간풍속이 시속 55㎞ 이상인 강풍이 불겠다.


전라서부·제주·울릉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린 전라서해안은 오늘 저녁까지, 제주와 울릉도는 28일까지 눈이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오후 5시 발표한 예보에서 앞으로 더 올 눈의 양을 울릉도·독도 10~30㎝, 제주중산간·제주산지 5~10㎝(많은 곳 15㎝ 이상), 제주해안 1~5㎝, 전라서해안 1~3㎝로 제시했다.

28일 오전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부터 다시 눈이 오겠다. 오후가 되면 경기남부·충남·충북중부·충북남부·호남에 눈이 내리고 서울·인천·경기북부·강원영서·경북서부내륙·경남북서내륙에 눈이 날리겠다. 적설량은 충남·호남(전남동부해안 제외)·서해5도 1~3㎝, 경기남부·충북중부·충북남부·전남동부남해안 1㎝ 미만일 것으로 전망된다.


29일에는 밤에 강원내륙과 강원산지 곳곳에 눈이 오겠다. 강원동해안·강원남부산지, 전남동부남해안, 부산과 울산을 비롯한 영남 대부분에는 건조주의보가 발령된 상태다. 동해안에 29일까지 너울이 유입되면서 방파제나 갯바위를 넘을 정도의 높은 물결이 밀려오겠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