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는솔로' PD "가장 볼만한 게 삼각관계, 결말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는 솔로' 제작 연출한 남규홍 PD
"내상 견딜 수 있는 분들이 출연"
"사랑에만 집중해봐라 하면 그런 일이"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어쨌든 가장 볼만한 게 또 삼각관계고. 결말도 드라마틱해서…."


연애 프로그램인 '나는 솔로' 제작 연출을 담당하는 남규홍 PD는 2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출연자에 관한 질문에 "다 일일이 다 기억에 남는데요. 국이, 광수, 복순, 영수 그 세 분의 그 드라마틱한…"이라고 말했다.

남 PD는 "일단 프로그램에서 가장 솔직했던 것 같고요. 그리고 스토리상 어떻게 보면 묘하게 드라마로도 쓸 수 없는 스토리가 만들어졌어요"라면서 삼각관계의 인기 비결을 설명했다.


일주일이라는 짧은 합숙 기간에 출연자들이 사랑한다는 설정. 방송이라는 포맷을 고려할 때 어느 정도의 연기가 가미된 게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당사자들은 진지하다.


'나는솔로' PD "가장 볼만한 게 삼각관계, 결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남 PD는 "제가 처음에 긴가민가했었는데요. 우리가 어떤 현장을 만들어 놓고 거기에 몰두하게끔만 하고 사실 다른 것들은 다 걷어내잖아요. 사랑에만 집중해보라 하면 그런 일이 벌어지더라고요"라고 말했다. 출연자들이 서로의 사랑을 놓고 진지하게 다가서고, 그 과정에서 상처도 받고 그렇게 된다는 얘기다.

방송의 이러한 특성 때문에 출연자를 결정할 때 선호하는 인물이 따로 있다. 남 PD는 "홍보라든지 기타 약간 불순한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은 1차적으로 선호하지 않습니다"라면서 "(이성과의 감정과 관련해) 굉장히 힘들어하는데 사실 그 내상을 조금 견딜 수 있는 힘이 있는 분들이 1차적으로 출연을 해요"라고 설명했다.


이성과의 감정이 스토리의 토대가 되는 방송. 상처를 주기도 쉽고, 받기도 쉽다. 그런 상처에 견딜 수 있는 이가 방송 연애 프로그램의 출연자로 선호된다는 얘기다.


남 PD는 방송 연애 프로그램의 성공 비결에 관해 "시장에서 통하면 유사 상품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그러다 보면 조금 더 이렇게 업그레이드되는 면이 있어요. 프로그램이 다양해지면 분명히 그중에 또 굉장히 잘 만드는 프로그램들이 또 나오고 그것들을 또 즐겨볼 수 있는 시청자층이 자꾸 넓어지거든요"라고 말했다.


남 PD는 방송에서 가명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문적으로 그냥 포맷을 추구하다 보면 어떤 틀이라는 거를 만들어서 사람들한테 좀 기억을 시켜야지 그 프로그램의 고유한 어떤 정체성이 드러난다"면서 "영수라든지 영철이, 영숙이 이런 친근한 어르신들의 이름이 반복해서 나오는 프로그램은 기억되기 쉽다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 PD는 연애 고수인지에 관한 질문에 "아니, 저는 못 해요. 저는 그냥 그런 거는 진짜 잘 못 합니다. 그냥 어떻게 보면 프로그램적으로 이렇게 하면 잘 많은 사람이 볼 거다 해가지고 만든 것뿐이에요"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