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클리오, 中·日 회복시 역대 최대 매출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나증권 보고서

[클릭 e종목]"클리오, 中·日 회복시 역대 최대 매출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하나증권은 4일 클리오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만2000원을 제시했다.


4분기 클리오 의 연결 매출액은 732억원, 영업이익 4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2%, 3%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과 일본의 매출 약세에도 미국과 동남아에서 판매 호조세를 보이며 매출액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 수준인 54억원을 소폭 하회했는데, 지난해 역대 최대 성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 영향이 반영됐다.

4분기 국내와 해외 매출액은 각각 전년동기대비 30%, 7% 성장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는 지속적으로 트랜드를 선도하는 제품 출시로 강한 수요가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 약세에도 미국과 동남아 호조로 해외는 성장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는 채널 별로 보면 핵심 채널인 H&B, 온라인, 면세가 각각 30%, 28%, 3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간 기준으로는 34%, 37%, 19%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해외 부문은 4분기 성장 전환이 예상되는데 미국은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매출, 동남아는 수요 상승에 따라 두 채널의 합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8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의 리오프닝 기조에 따라 2분기를 기점으로 방한 중국인의 회복이 예상된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방한 중국인은 22만명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에는 500만명을 넘어서는 중국인이 한국에 방문했다”며 “방한 중국인의 회복 본격화 시 면세와 H&B 채널로의 수요가 집중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박 연구원은 “중국 리오프닝 효과와 일본 신규 제품 런칭과 채널 확장 등 해외 주력 지역 매출 회복을 고려했을 때 올해도 역대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