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라메드 “경구용 인슐린 임상 3상 결과 긍정적 전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라메드 나다브 키드론(Nadav Kidron) CEO. /사진=메디콕스 제공

오라메드 나다브 키드론(Nadav Kidron) CEO. /사진=메디콕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 가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스라엘 제약사 오라메드 파마슈티컬은 오는 1월 중순에 발표될 경구용 인슐린 임상 3상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다브 키드론 오라메드 최고경영자(CEO)는 29일 메디콕스와 함께 조선 팰리스호텔 서울 강남에서 ‘경구용 인슐린 캡슐(ORMD0801) 임상 현황’ 설명회를 개최하고 “오는 1월 임상 3상 결과가 발표되는데 그 결과는 2상 결과와 똑같을 거라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라메드는 경구용 인슐린 후보물질 ‘ORMD-0801’을 개발하고 임상연구를 진행 중이다. 인슐린 치료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필수적이다. 당뇨병은 인체에서 혈당 조절에 필요한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겨 혈당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질환이다.


당뇨병 환자들은 인슐린을 일정 시간마다 주사로 맞는다. 반면 오라메드의 경구용 인슐린은 먹는 약으로 혈당 조절을 할 수 있게 해 환자들의 고통을 줄일 수 있다. 또 혈류로 직접 인슐린을 투약하는 방식이 아닌 간에서 자연스럽게 작동하는 방식이라 체중증가 등의 부작용도 적다는 설명이다.


현재 오라메드는 두 가지의 임상 3상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마이클 라비노비츠 오라메드 최고사업책임자(COO)는 “제2형 당뇨병 환자 29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b상에서는 당화혈색소가 유의하게 강하했고 중대한 이상 반응도 나타나지 않았다”며 “오는 1월 결과를 발표한 임상 3상 연구에서 26주차 데이터를 발표할 계획인데 이 결과도 2b상과 동일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대환 메디콕스 대표는 “경구용 인슐린이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으면 메디콕스가 국내 허가 및 임상 제반 업무를 담당할 것”이라며 “미래 산업에서 가장 유망한 제약·바이오 산업의 비즈니스를 위해 사업 다각화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라메드 나다브 키드론 CEO와 마이클 라비노비츠 CCO를 비록한 임직원과 메디콕스 오대환 대표와 임직원,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 등이 참석했다.

오라메드 경구용 인슐린 캡슐 인상현황 설명회 전경. /사진=메디콕스 제공

오라메드 경구용 인슐린 캡슐 인상현황 설명회 전경. /사진=메디콕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