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광 자회사 콘테라파마, 새 연구소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광약품 자회사인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회르스홀름의 DTU 사이언스파크에 새로운 본사와 연구소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 자회사인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회르스홀름의 DTU 사이언스파크에 새로운 본사와 연구소를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부광약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회르스홀름의 DTU 사이언스파크의 자사 연구소에서 최근 최첨단 실험실을 보유한 새로운 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콘테라파마는 덴마크 소재의 중추신경 질환 치료제 전문 바이오 벤처로 파킨슨병 관련 이상운동증 치료제 'JM-010'을 비롯해 여러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앞선 시리즈B 투자에서 약 5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개소식은 토마스 세이거(Thomas Sager) 콘테라파마 최고경영자(CEO)의 연설을 시작으로 새로운 연구 설비들을 설명하는 연구소 투어 등으로 이뤄졌다. 부광약품과 OCI홀딩스 ,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을 비롯하여 룬드벡, 로슈 등 글로벌 기업의 임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콘테라파마는 2010년 노보 노디스크 출신의 화학자 존 본도 한센(John Bondo Hansen)과 미카엘 톰슨(Mikael Thomsen)에 의해 창립됐다. 이후 2014년 부광약품의 100% 자회사로 인수됐다. 2020년 말에는 룬드벡 부사장을 역임한 토마스 세이거 박사를 비롯하여, 룬드벡에서 사업개발 담당 임원을 역임한 앤더스 엘방(Anders Brandt Elvang) 박사와 프랑스 세르비에에서 연구이사로 파킨슨병을 포함한 여러 신경계 질환 관련 치료제 연구를 진행하던 케네스 크리스텐슨(Kenneth Vielsted Christensen) 박사 등을 다국적 제약회사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진 신경질환 분야 연구 및 개발 전문가들을 다수 새로운 경영진으로 영입했다.


콘테라파나는 약물 발굴 플랫폼 노바(NOVA)를 개발하여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희귀 신경 질환 치료제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5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도출한 상태다. 추가 연구진 및 연구시설 확충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여러 바이오 벤처기업이 있는 DTU 사이언스 파크에 연구소 및 본사를 이전하게 됐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콘테라파마의 새로운 연구소의 설립을 기점으로 충분한 인력과 설비를 갖춰서 독자적인 연구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고 이를 통해 빠른 성과를 기대하게 됐다” 고 설명하였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