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회원권 시세도 지역따라…대구CC, 전주比 14.5%↓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부권 '반등 기미'…남부권은 '글쎄'
한성·기흥·플라자CC 상승장…부산·아시아드CC 하락장

골프회원권 시세도 지역따라…대구CC, 전주比 14.5%↓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태원 기자] 중부권 골프회원권 시세가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남부권 골프회원권은 한동안 약세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동아회원권 거래소에 따르면 전국에 거래되고 있는 100개 주요 회원권의 평균 시세는 2억2073만원으로 전주 대비 0.57% 하락했다. 가격대별로 초고가대 0.08%, 고가대는 0.20% 떨어졌다. 중가대 1.17%, 저가대는 0.70% 하락했다.

10월부터 떨어졌던 회원권 시세가 반등 기미를 보이는 것은 시세 하락을 지켜보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기 때문이란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회원권 시세가 어느정도 바닥을 보였기에 관망하던 이들이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매수세 유입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서울과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을 지닌 중부권 회원권 시세 변화가 눈에 띈다. 중부권 평균시세는 2억4866만원으로 전주 대비 0.06% 빠지며 가격 방어에 성공했다.


매수세의 유입으로 한성CC는 1.28% 상승한 8100만원, 기흥CC는 3.7% 오른 2억1500만원 등으로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플라자CC용인와 88CC도 매물이 부족한 가운데 매수주문이 늘어나며 각각 3.5%, 2.2% 오른 5700만원, 2억2500만원을 기록했다.

김남중 동아회원권 과장은 "가격으로 보면 1억원 가까이 빠지며 최근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는 모양새로 당분간은 강세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훈풍이 부는 중부권과 달리 남부권 회원권 시장엔 아직 냉기가 돈다. 남부권 평균 시세는 1억4841만원으로 전주 대비 2.73% 급락했다.


부산CC가 3.85% 떨어진 3억6000만원, 대구CC가 14.5% 떨어진 1억1800만원에 거래되는 등 전반적인 하락장이다. 한동안 매물 찾기가 쉽지 않았던 아시아드CC도 하락장을 비켜 가진 못했다. 매물은 출현하지만 저점 매수만 대기 하면서 4.3% 하락한 4억6000만원에 그쳤다.


이윤희 동아회원권 팀장은 "금리 급등으로 회원권을 현금화 하는 추세는 꺾였다. 하지만 저점 매수에 초점을 맞춰 거래가 이어지며 급반등보단 약보합세 장을 나타낼 것"이라고 예상했다.




최태원 기자 skk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