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창원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오는 22일 성산아트홀서 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원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오는 22일  성산아트홀서 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경남 창원특례시가 2022 송년음악회를 오는 22일 오후 7시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연다.


이번 송년음악회에서는 창원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김건의 지휘로 시립교향악단, 합창단, 무용단, 소년소녀합창단 등 200여명의 창원시립예술단 단원들이 출연하고 창원출신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소프라노 서선영, 트럼펫터 안희찬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공연 시작은 시립무용단 박은정 훈련장의 제안무로 송년 축하무용 ‘샤먼’을 선보인 후 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연주로 오펜바흐의 서곡 <천국과 지옥>으로 공연의 막을 올리고 이어서 소년소녀합창단이 출연해 김준범 의 ‘꿈꾸는 사람’과 이스라엘 민요 ‘하바 나길라’를 노래한 후 트럼펫연주자 안희찬의 협연으로 ‘아르반의 베니스의 축제 & 엔니오 모리꼬네의 가브리엘의 오보에’를 연주한다.


공연 중반에는 교향악단이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중 ‘그랑 파드되’ 소프라노 서선영이 베르디 오페라 시칠리아의 저녁기도 중 ‘친구여 반갑소’ 와 오페라 트로바투레 중 ‘사랑은 장미빛 날개를 타고’ 를 부르고 난 뒤 안희찬과 듀엣으로 ‘유라이즈 미업’을 연주한다.


공연의 종반부에는 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행진과 합창’을 연주한 후 르로이 앤드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로 이날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송년음악회는 창원시립예술단이 합동으로 공연에 참여해 만들어가는 무대이다. 사랑과 온정이 가득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위해 시민들에게 선사하는 따뜻하고 감동적인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