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희룡 "운송 복귀현황 검토중…당장 내일이라도 국무회의 열 수 있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항제철소 찾아 화물차 운행 상황 점검
운행 중인 화물차주 격려 "좋은 결단 감사"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7일 오전 포스코 포항제철소 입구에서 포항제철소 관계자들한테 철강제품 수송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7일 오전 포스코 포항제철소 입구에서 포항제철소 관계자들한테 철강제품 수송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7일 집단운송거부에 들어간 화물연대를 향해 "먼저 산업현장이 잘 돌아가게 하면서 정당하게 처우개선을 요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포스코 포항제철소를 방문해 화물차 운행 상황을 점검하고 정상 운행 중인 화물차주를 격려했다.

원 장관은 "어제까지 컨테이너와 시멘트 운송량은 상당 수준 회복됐고, 레미콘 생산량도 점차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며 "철강의 경우 아직 운송량이 평시의 절반 수준"이라고 진단했다.


운송에 동참한 화물차주들에게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원 장관은 "철강이 부분적으로나마 정상 출하되고 있는 것은 이렇게 운송에 동참해주시는 화물차주분들 덕분"이라며 "좋은 결단을 내려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전히 운송을 거부 중인 조합원들을 향해서는 "화물연대 파업으로 국민들이 많이 걱정하고 있고 나라 경제가 어렵다"며 "화물연대 지도부가 조합원들이 더 이상 단체 행동의 눈치를 보지 않고 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옳은 판단을 내려달라"고 했다.

또 "지금 전반적으로 현장에서 운송 복귀가 빠른 속도로 이뤄지고 있지만 화물연대 지도부와 민주노총의 강경 투쟁 방침에 매여 있는 부분도 많다"며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해 화물차 기사들과 지도부가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업무개시명령은 최후의 수단이므로 산업 피해와 운송 복귀현황을 면밀히 검토 중"이라며 "당장 내일이라도 국무회의가 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