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원 “요가바지, 건조 속도 등 기능성·내구성에 제품별 차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비자원 “요가바지, 건조 속도 등 기능성·내구성에 제품별 차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요가복 8개 브랜드의 11개 제품을 시험한 결과, 기능성, 내구성, 색상변화에 차이가 있고 일부 제품은 표시사항이 기준에 부적합했다고 5일 밝혔다.


소비자원이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성능인 흡수 속도를 평가하기 위해 이를 새제품 상태일 때와 5회 세탁 후에 각각 측정한 결과, 뮬라웨어의 ‘에어 컴피 조거 레깅스’와 젝시믹스의 ‘미디움페더 인밴드 조거팬츠’ 2개 제품은 세탁 전·후 모두 땀을 흡수하는 속도가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건조속도는 뮬라웨어(에어 컴피 조거 레깅스), 스컬피그(액티브 벤츄리 조거팬츠), 젝시믹스(미디움페더 인밴드 조거팬츠) 3개 제품이 세탁 전·후 상대적으로 빨리 건조돼 우수했다.


다만 소비자원은 안다르(에어프레시 조거핏 레깅스), 젝시믹스(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 라이트 조거레깅스) 2개 제품은 물을 60초 이내에 흡수하지 않아 건조속도 시험이 불가능했다고 밝혔다.


일부 제품은 물이나 마찰 견뢰도가 권장기준 이하에 해당해 물에 젖은 상태나 마찰이 가해질 시 색상이 묻어나올 가능성이 있었다. 뮬라웨어(액티브 컴피 조거 팬츠)는 물에 젖은 상태에서 색이 묻어나는지 확인하는 시험에서 권장기준보다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찰견뢰도를 시험한 결과 안다르(에어무스 조거핏 레깅스), STL(STL NY 뱃살커버 퀵드라이 조거팬츠), 젝시믹스(미디움페더 인밴드 조거팬츠) 3개 제품은 권장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같은 사이즈라고 해도 세부 치수에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시험대상 제품은 모두 여성용 중간 사이즈로 동일했으나, 바지의 총길이는 제품에 따라 최대 11.5cm까지 차이가 났다. 소비자원은 “제품 선택 시 제품의 치수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