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감원, 디지털포렌식 관리 강화…금융사 임직원 권익 보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 임직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디지털포렌식 관리를 강화한다.


4일 금감원은 검사업무 관련 디지털 자료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규정을 마련해 금융회사 임직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금융의 디지털화에 따라 금융회사 검사 관련 위규 입증도 포렌식 등을 통해 고도화할 필요성이 증대되는 한편 그에 맞춰 피검직원에 대한 권익보호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왔다.


이에 금감원은 디지털포렌식 방식으로 자료제출 요구를 하기에 앞서 검사과정에서 사실관계의 입증에 필요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디지털포렌식은 보충적 수단으로만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디지털포렌식 과정에 사용자 등의 참여를 철저히 보장하고 검사에 필요한 범위 내 최소한으로 디지털 자료를 수집할 계획이다.


이밖에 디지털 자료 수집 과정에서 검사업무와 관련된 디지털 자료를 선별해 추출하는 방법으로 제출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수집부터 폐기까지의 절차를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금감원은 디지털 자료 수집 및 관리 규정을 금감원 홈페이지에 사전 예고하고 외부의견 수렴과정 등을 거쳐 규정을 확정해 이후 실시되는 디지털 자료 수집 검사 건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금감원, 디지털포렌식 관리 강화…금융사 임직원 권익 보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