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M C&C, 어스윗어스 캠페인 '인기'…해시태그 3만3000건 달성

최종수정 2022.12.02 09:16 기사입력 2022.12.02 09:16

김종국·조세호 등 친환경 활동 소개

SK 어스윗어스 캠페인 런칭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SM C&C)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SM C&C는 ‘SK주식회사 어스윗어스 캠페인’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을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2일 밝혔다.


어스윗어스는 '우리와 함께하는 지구(Earth with Us)'와 친환경 실천으로 '달콤한 지구, 우리(A Sweet Earth, Us)'라는 발음상 중의적 표현(스윗)을 활용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을 겨냥해 일상에서 누구나 동참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소개, 친환경 활동 실천의 자발적인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에너지(Energy) ▲테이블(Table) ▲웨이스트(Waste) ▲그린(Green) ▲무브(Move) 총 5가지 영역을 대표하는 5명의 셀럽을 선정했고 가수 김종국, 유튜버 쯔양, 배우 한선화, 배우 이시영, 개그맨 조세호가 돌아가며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빠르게 확산되어 챌린지 참여 누적 해시태그가 약 3만3000건에 달했으며, 캠페인 영상의 누적 조회수도 1700만 회를 넘기는 등 많은 공감과 지지를 얻었다.


SM C&C 관계자는 “SK주식회사의 사회적 가치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며 “이번 캠페인 역시 보다 많은 사람이 일상에서의 친환경 실천에 대해 관심을 갖길 바라는 의지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강의계획서_양궁_기보배.hwp'…서울대 수강신청 '광클' 전쟁 [르포]방안엔 침대, 휴지통엔 콘돔…청소년 북적이는 '룸카페' 조민 "검찰·언론 지난 4년 저희 가족에 가혹했다"

    #국내이슈

  • "한국서 커피3잔, 여기선 담요 5개"…한글로 지원 호소한 튀르키예인 튀르키예, 7.8 강진으로 사망자 3500명 넘어…추가 피해 우려 "월급 적고 친구도 못 만나"…연봉 2억 美의원의 불평

    #해외이슈

  • 숨진 딸 손 못 놓는 아버지…전세계가 울고 있다 서울시가 추모공간으로 제안한 녹사평역 지하 4층…어떤 곳이길래 청보호 선실서 실종자 1명 숨진 채 발견

    #포토PICK

  • 현대차그룹, 美 자동차지 ‘최고의 차’ 4개 부문 석권 "픽업트럭 큰형님 왔다"…GMC 시에라 국내 출시 현대차 미래공장 원형은 한국 아닌 싱가포르에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에 맞서는 '하얀헬멧'  [뉴스속 그곳]北 위험도 상향 평가한 '스팀슨센터' [뉴스속 용어]노인 지하철 무임승차에 주목받는 'PSO'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