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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인기에 북미 매출 23% 성장… "사상 최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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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인기에 북미 매출 23% 성장… "사상 최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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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농심이 올해 북미(미국·캐나다법인) 지역에서 지난해보다 23% 성장한 4억8600만달러(추정치)로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


농심 측은 미국인이 즐겨 찾는 한 끼 식사로 자리매김한 신라면의 브랜드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지 제2공장 가동으로 공급량이 늘어나 성장세에 탄력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농심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대폭적인 성장을 이룬 바탕에는 지난 4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미국 제2공장이 있다. 농심은 그동안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고려해 제2공장 설립을 추진해 왔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제1공장 생산량이 포화상태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한국에서 수출까지 동원하며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농심 미국 제2공장은 봉지면 1개, 용기면 2개 고속라인을 갖추고, 신라면 등 그동안 공급이 부족했던 제품의 대량 생산기지가 돼 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북미 시장 성장을 이끈 대표제품은 단연 신라면이었다. 신라면(봉지) 매출은 전년 대비 36% 늘어난 83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육개장사발면과 신라면블랙(봉지)도 전년 대비 각각 37%와 20% 매출이 오르며 전체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농심 관계자는 "이들은 매출 순위 톱5에 드는 대표 인기 제품"이라며 "제2공장 가동에 힘입어 판매량이 큰 폭으로 늘며 법인 전체의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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