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롯데면세점,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1위 수성

최종수정 2022.11.30 08:33 기사입력 2022.11.30 08:33

롯데면세점이 고객 편의성 개선 및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내 3대 브랜드 평가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사진제공=롯데면세점)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롯데면세점이 국내 3대 브랜드 평가(K-BPI·NBCI·NCSI) 면세점 부문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발표된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브랜드 평가 지수다. 최근 6개월 이내에 해당 면세점을 방문해 100달러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59세 이하의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가 이뤄졌으며, 롯데면세점은 81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1위에 선정되었다. 15년 연속 1위로, 면세점 부문이 도입된 이후 매년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에 올라 올해까지 9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달성했다.


올 한해 롯데면세점은 고객 편의성 개선 및 쇼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비회원 고객 1:1 문의 등록 기능 추가 ▲고객 접점 실무자 대상 서비스 개선 교육 실시 ▲명동본점 엘리베이터 증설 ▲해외점 직원 대상 영업 실무 가이드 배포 등을 진행했다.


또한 ▲보세운송 전기차 확대 도입 ▲스마트 영수증 도입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 설비 추가 착공 등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할머니 내쫓더니 돌연 업은 사진…"경찰이 연출쇼 하나" 역풍 탕수육에 담배꽁초 튀김…항의하니 "전분 회사서 딸려와" ‘사고율 85% 감소’ 도로에 분홍색 칠한 이 남자

    #국내이슈

  • 절벽서 테슬라 추락하고도 일가족 살았는데…40대 美가장 체포 셀카 400장 찍은 흑곰…美공원 카메라에 포착 블랙핑크 사진 찍으며 흐뭇…"셀럽과 놀 때냐" 비난받은 마크롱

    #해외이슈

  • "2030년이면 밤하늘 별 못 볼 수도"…인공위성 때문에 [과학을읽다]"화성인이 그렸나?"…'테디 베어' 지형 발견 13위 손흥민, 51위 호날두 넘었다…英가디언 랭킹

    #포토PICK

  • 메르세데스-벤츠, EQS 전기 SUV 국내 출시…최대 주행거리 459km 주춤했던 ‘작은 거인’ 소형 SUV, 올해는 다르다 '주행가능거리가 110km 줄었네'…한파에 사라진 ‘전기차 부심’

    #CAR라이프

  • [뉴스속 기업]구글이 주목한 K슬립테크 '에이슬립' [뉴스속 용어]尹대통령이 강조한 '스튜어드십' [뉴스속 인물]오타쿠 예술가 무라카미 다카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