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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약 홍보도 영상으로 通 한다 … 한국한의약진흥원, ‘한의약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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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숏폼 영상 2개 부문 12작품 선정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제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제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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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진흥원 서울분원에서 ‘제 3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의약 새로고침’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한의약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표준화·과학화·현대화를 통해 변화 발전하는 한의약 산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 영상과 숏폼 영상 2개 부문 중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개 작품을 선정했으며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 1작품 300만원 ▲최우수상(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 2작품 각 100만원 ▲우수상 3작품 각 50만원 ▲장려상 6작품 각 30만원으로 총 8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날 영예의 대상은 조규대 씨의 ‘스트릿 한방 파이터’가 선정됐다.


조규대 씨는 “영상의 테크닉보다는 핵심적인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자 노력했으며 대상이라는 결과를 얻어 기쁘지만, 저의 영상이 한의약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인식개선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한의약 산업을 알리기 위해 아이디어를 보내 주신 모든 참가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의약이 국민과 가까이에서 발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SNS 채널 등을 통해 한의약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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