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편의점 특채 코미디언 뽑는다 ‘개그 서바이벌’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의 개그 서바이벌 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BGF리테일)

CU의 개그 서바이벌 콘서트 포스터.(사진제공=BGF리테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CU가 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츠 개그 서바이벌 ‘CU 콘서트’를 개최해 편의점 특채 코미디언을 뽑는다고 29일 밝혔다.


CU 콘서트는 8명의 개그맨 출신 유튜버들이 스탠딩 코미디 대결을 펼쳐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개그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오직 말로써만 관객을 웃기는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에서 시청자 반응이 높은 사람이 승리를 차지한다.

콘서트 우승자는 1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BGF리테일에 특채 코미디언으로 채용돼 사내 행사 및 신규 프로그램에 우선 순위로 섭외되며, 시즌2에서는 프로그램의 사회를 맡아 차기 우승자에 맞서 챔피언 타이틀 방어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서바이벌에는 안진호, 이재훈, 정승빈 등 도합 30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8명의 신예 개그맨들이 참여하며, 두 명씩 랜덤으로 조를 이뤄 승리자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두 달간의 서바이벌 끝에 결승에 오른 참가자들은 현장 관객들 앞에서 스탠딩 코미디 맞대결을 펼치며, 시청자 반응과 현장 관객 반응 가산점을 더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CU는 이번 개그 서바이벌을 통해 콘텐츠의 장르를 확대하고 10~30대 사이 유행하는 숏폼 형식의 영상으로 더 많은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그동안 CU는 유튜브에서 웹소설·오디오 드라마 ‘편의로운 수라간 생활’, 웹 예능 ‘쓔퍼맨’, 웹드라마 ‘단짠단짠 요정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82만 명 이상의 구독자층을 구축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시청 패턴을 고려한 숏폼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순수한 웃음을 선사하고 일상 속에서 고객들이 CU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개그 서바이벌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유튜브를 CU와 고객들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창구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