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한국-가나전 시민응원전 앞두고 우천·한파 안전대책 마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28일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한국과 가나' 경기 시민응원전 안전대책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이날 강우와 함께 한파가 예고됨에 따라 비가림막 좌석 운영, 방한 대비 텐트 배치 등 수원월드컵경기장 주 경기장 시민응원전 안전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응원전은 지난 24일 우루과이전과 마찬가지로 축구대표팀 응원단 '붉은악마' 경기지부와 함께 응원하는 방식이다. 도는 하지만 가나전의 경우 경기 시간이 밤 10시로 기온이 최저 6도까지 떨어지는 데다 비 예보까지 있어서 좌석, 동선 등을 대폭 변경키로 했다.


도는 먼저 우천에 대비해 잔디운동장 등을 개방했던 지난 우루과이전과 달리 비가림막이 있는 서측 스탠드 1~2층(총 1만 1천270석)만 응원전 좌석으로 운영키로 했다. 이에 따라 별도 대형스크린 설치 없이 기존 경기장 전광판(905인치 규모, 북측과 남측 스탠드에 1개씩 총 2개)을 통해 경기 영상을 송출한다.


도는 한파 대책도 마련해 서측과 북측 스탠드 등 온열기ㆍ온수통이 있는 방한 대비 텐트를 8동 운영한다. 또한 서측 출입게이트(1A, 1B)에서 핫팩 1만 개와 방석 8000개, 우의 5000개 등을 준비해 응원전 참가자에게 배부한다.

도는 아울러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기도ㆍ수원시 공무원과 경기도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직원, 경찰, 소방, 경호인력 등 총 344명을 현장에 배치한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구급차 4대와 소방차 1대를 배치, 응급상황에 대비한다.


도 관계자는 "시민 응원전에 참여하고 싶다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경기 시간 3시간 전인 오후 7시부터 주 경기장 서측 스탠드 출입구 1A와 1B로 입장하면 된다"며 "입장 시 주류, 화약류 등 안전에 위해한 물품은 반입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난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우리 젊은이들은 열정적인 응원을 펼치면서도 질서정연하고 서로를 배려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들의 열정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것이 우리 공공의 책임"이라며 "가나와의 2차전 응원전 역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많은 분이 모여 안전하게 승리를 만끽할 수 있을 거라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