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탈리아 휴양지 이스키아섬에서 산사태 '1명 사망·12명 실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제공= EPA연합뉴스]

[사진 제공= 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만의 고급 휴양지 이스키아섬에서 26일(현지시간) 폭우로 인한 산사태가 발생해 인명ㆍ재산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탈리아 일간 '라 레푸블리카'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께 이스키아섬 북부 카사미촐라에서 산사태가 발생해 주택가를 덮쳐 현재까지 1명이 숨지고 12명이 실종됐다.

긴급 구조대가 출동했지만, 산사태로 도로가 막히고 지형상 중장비 진입이 어려워 구조 및 수색 작업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사망자 및 실종자 집계에서도 혼선이 빚어졌다. 마테오 살비니 부총리 겸 인프라 교통부 장관은 사고 발생 초기에 사망자 8명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마테오 피안테도시 내무장관은 이후 실종자 10∼12명 가운데 아직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다고 엇갈린 발표를 내놨다.


긴급 구조대는 이날 오후에서야 산사태가 시작된 지점에서 여성 시신 1구를 수습했다.

이스키아섬에는 밤사이 6시간 동안 120∼155㎜의 폭우가 쏟아졌다. 특히 오전 4∼5시 사이에 50㎜가 넘는 물 폭탄이 떨어지며 피해를 키웠다.


이 사고로 최소 주택 10채가 무너지고, 적어도 주민 100명이 고립됐다고 이탈리아 안사(ANSA) 통신이 전했다.


사고 발생 초기에는 신생아 포함 가족 3명이 실종됐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이 가족은 다행히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스키아섬은 길이 10㎞, 폭 7㎞의 면적에 6만명이 거주하는 아담한 화산섬이다. 2009년에도 산사태가 발생해 인명 피해가 났는데 주택 대부분이 낡고 건축법 등 관련 규정을 지키지 않아 산사태와 지진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