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초의 핫플 쇼츠에 담아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주민이 기획·제작한 ‘2022 서초 숏폼 영상 콘텐츠 공모전’ 12월4일까지 열어... 숨은 명소, 맛집 등 다양한 소재 짧은 영상으로 자유로이 담아내 ...서대문구, 마을 기록 전시회 '당신의 추억, 기록이 되다' 개최

서초의 핫플 쇼츠에 담아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서초에 관심있는 모두를 대상으로 ‘2022 서초 숏폼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대상은 ‘서초쇼츠 서초의 모든 것’을 주제로 ▲모두에게 자랑하고 싶은 서초의 숨겨진 명소 ▲나만 알기 아까운 서초구 맛집 ▲이웃들과 나누고 싶은 서초생활 꿀팁 등 다양한 소재들을 짧은 영상으로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서초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브이로그, 챌린지, 뮤직비디오 등 형식으로 제작한 60초 이내 세로형 동영상을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서초구청 홈페이지 내에 공지한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작품들을 작품의 적합성, 독창성, 대중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1명(팀) 100만 원, 최우수상 4명(팀) 각 50만 원, 우수상 10명(팀) 각 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 장려상 50명(팀)에게는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서초구 누리집 및 유튜브, SNS 등에 업로드 되며, 각종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초의 핫플 쇼츠에 담아라 원본보기 아이콘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가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1층 로비에서 ‘당신의 추억, 기록이 되다’ 아카이브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기억을 찾아 오늘을 기록하는 우리의 이야기’란 부제 아래 ▲사람과 이야기 ▲마을과 연대 ▲시간과 역사 ▲현재성 등 4가지 소주제로 꾸며진다.


앞서 구는 올해 5∼7월 ‘서대문구 민간 기록물 수집 공모’를 진행, 7∼9월에는 소정의 교육 과정을 통해 마을기록가 15명을 양성했다.


이들은 마을 곳곳을 다니며 사진, 영상, 구술 인터뷰 등 800여 점의 자료를 수집했다.


구는 이 가운데 선별된 마을 기록 자료를 사진과 영상으로 시각화해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하고 흥미롭게 보여 준다.


첫날인 29일 오후 2시에는 개막식과 마을 기록 보존 사업에 대한 성과 공유회가 열린다.


전시 기간 중 도서관 운영 시간(평일 오전 9~ 오후 8시, 토·일요일 오전 9~ 오후 5시, 월요일 휴관)에 방문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내 고장, 내 마을을 기록해 보존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로, 주민 분들께서 직접 기획하고 수집한 마을 기록이 서대문구의 정체성과 구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