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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한다 치킨株 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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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한다 치킨株 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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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치킨 대목’ 월드컵을 일주일여 앞두고 치킨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뜀박질하고 있다. 단기 차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이 몰린 것인데, 치킨주(株) 외에도 월드컵 특수를 노릴 수 있는 주식 찾기에 분주한 모습이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전일까지 보면 교촌치킨의 가맹본부인 교촌에프앤비 는 24.49% 상승한 1만2150원을 가리키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장중 1만3050원까지 치솟아 지난 8월 주가 수준을 회복하기도 했다. 월드컵 기간 치킨 업체들의 매출이 많이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반영된 결과다. 육가공업체인 마니커에프앤지 (25%), 마니커 (24%) 등은 코스피 수익률(11%)을 크게 웃도는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같은 사업 분야의 하림 도 9%대 오름세를 나타냈으며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는 엠피대산(15%), 맥주 등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9%)도 상승했다.

월드컵 송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1인 미디어 플랫폼인 SOOP 는 최근 한 달 동안 27.43%나 급등했다. 지난 3분기 시장 예상을 밑도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주가는 4분기 실적 기대감을 반영해 가파른 오름세를 기록한 것이다. 실적 상승의 핵심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열리는 카타르 월드컵이다. 온라인 중계권이 확보된 만큼 월간순방문자수(MV)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2018년 6월 14일~7월 15일) 당시 6월 한 달 동안 SOOP 방문자 수는 크게 늘었는데,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28%가량 급증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월드컵 이벤트로 MV가 크게 반등할 것”이라며 “ SOOP 는 카타르 월드컵으로 유입될 신규 방문자 잔존율을 높이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로 플랫폼 허들을 낮추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월드컵으로 실적 상승이 기대되지만, 주가가 잠잠한 기업들도 있다. 광고업체인 이노션 은 월드컵 마케팅 수혜가 예상되지만, 주가는 한 달 기준 1.81% 상승하는 데 그쳤다. 이노션 은 대표 고객사로 현대차와 기아를 두고 있는데 이들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파트너로 월드컵에 관련 마케팅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안진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출총이익 기여 수준은 100억원 이상(2018 러시아 월드컵 기준)이 될 것”이라며 “4분기 국내외 신차 마케팅이 강화될 것이란 점도 단기 투자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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