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진제약, 오송공장 원료생산동·주사제동 준공…"주력 의약품 원료 국산화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진제약 오송공장.[사진제공=삼진제약]

삼진제약 오송공장.[사진제공=삼진제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삼진제약 은 현재 가동 중인 오송공장 'API. 원료생산동' 증축과 '주사제동' 신규 구축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사제동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105㎡ 규모로 준공됐고 원료생산동은 지하 1층~지상 5층 5149㎡ 규모로 증축됐다. 700억원을 투입해 완성된 이번 증축 및 신축을 통해 삼진제약 오송공장은 연면적 1만6339㎡에 기존 대비 3배에 달하는 생산능력을 갖추게 됐다. 향후 마곡연구센터 및 향남공장과의 지속적 협업을 통해 미래 신사업 개척 교두보 역할도 맡는다.

주사제동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규정 중 무균 의약품 제조 기준'과 유럽의약품청(EMA)의 '무균의약품 제조공정 가이드라인(EU GMP Annex1)'에 부합하는 주사제를 생산할 수 있다. 제조공정에 있어 작업자의 간섭을 줄이는 '폐쇄식 시스템(Closed system)'을 비롯해 자동가스멸균시스템, 자동세척 및 자동멸균시스템 등 최신 시스템을 갖췄고, 실시간 공정 진행 데이터 확보 및 수집을 위한 IT시스템과 통신이 가능한 기계설비도 마련됐다.


원료생산동은 보다 철저한 생산 공정 관리를 꾀하고자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 방식을 도입했다. 또 공정분석기술(PAT) 적용으로 제조 시간 단축에 이은 제조비용 절감도 가능하게 하였다. 소규모 생산이 요구되는 신약 임상 원료의약품과 완제를 생산하기 위해 향남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원료의약품도 동시에 제조할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팩토리'로서의 기반을 완성했다.


현재 오송공장은 항혈전제 '플래리스정(성분명 클로피도그렐)' 외에도 고지혈증치료제 '뉴스타틴알정(성분명 로수바스타틴)'' '뉴스타틴에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 등을 포함한 7종의 주력 전문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향후 오송공장에서는 10종 이상의 원료의약품을 추가로 개발·생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이사는 "원료의약품의 국산화와 이에 따른 자급도 향상을 위한 노력은 수급 안정에 미치는 영향도 지대할 뿐 아니라 자사 생산 의약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나갈 수 있는 미래 사업의 전략적 자산"이라며 "앞으로 자사 생산 주요 품목들의 원료 투입에 대응하는 수준을 넘어 외부 공급망 확대와 수출 판로 확보 등에서도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의 성장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