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영향 등 가전 수요 감소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하이마트 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6억8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보다 98.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매출은 8738억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3702억9500만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인플레이션 및 금리인상 지속에 따른 실질 소득 감소와 글로벌 경기 침체로 가전제품 수요 감소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향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체질 개선 작업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실현할 계획이다. 저효율 소형 점포 축소 및 대형 점포 강화로 오프라인 효율성을 제고하고, 온라인쇼핑몰은 중소형 가전 전문성에 집중한 가전 중심 온라인몰로 강화할 방침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우수한 생활가전 브랜드를 육성하고, 헬스케어, 캠핑, 펫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군, 글로벌브랜드 운영을 확대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자체브랜드(PB) 상품도 지속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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