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이빨대도 재활용한다"…리앤비, 한솔제지와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친환경 제품 스타트업 '리앤비'
매장서 수거→ 재펄프화 공정
다양한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

"종이빨대도 재활용한다"…리앤비, 한솔제지와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친환경 제품 스타트업 '리앤비'가 한솔제지 와 손잡고 종이빨대 자원 순환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종이빨대 재활용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에 설립된 리앤비는 친환경 우산빗물제거기를 시작으로 친환경 종이빨대를 국내 생산하고 있다. 스타벅스, 폴바셋 등 국내 주요 카페 프랜차이즈와 계약을 맺고 종이빨대를 납품 중이다. 한솔제지는 PE(폴리에틸렌) 코팅을 하지 않은 친환경 종이 원지를 리앤비에 공급하고 있다.

오는 24일부터 카페와 음식점 등에서 플라스틱 빨대와 같은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되면서 업계는 자원의 재활용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리앤비는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종이빨대를 원활하게 수거할 수 있는 전용 수거기를 개발하는 한편, 한솔제지와 함께 종이빨대의 재활용 비율을 높일 수 있는 종이 빨대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종이빨대도 재활용한다"…리앤비, 한솔제지와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 원본보기 아이콘

리앤비 관계자는 "먼저 당사가 개발한 종이빨대 수거기를 각 매장에 공급해 소비자가 사용한 종이빨대를 1차적으로 분리하고, 이를 다른 재활용품과 함께 수거 물류 시스템을 통해 일괄 수거한다"며 "수거된 종이 빨대는 한솔제지에서 재펄프화 공정을 거쳐 포장박스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리앤비에서 생산하는 친환경 종이빨대의 경우 다른 종이제품들과 달리 90% 이상 재활용이 가능해 자원순환의 의미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글로벌 친환경 소재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환경친화적 소재·제품을 개발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면서 "내년 3월부터는 자원순환 시스템이 보편화될 수 있도록 리앤비와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