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자본잠식 우려가 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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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대해 해당 리스크를 충분히 통제할 수 있을 것으로 24일 전망했다.
지난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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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주가는 19% 급락했다. 올해 3분기 자본잠식 우려가 커진 것이 원인이었다. 다만 한투증권은 자본잠식을 해소하기 위해 필요한 자금은 600억원 정도로 추정되는데 하루 만에 시총이 1500억원이나 증발한 것은 과도한 우려라고 판단했다. 특히 지난 8월 말 30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한 제주항공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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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주가가 더 하락한 것은 과도하다고 봤다.
최고운 한투증권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라 외화 차입금 의존도가 높은 항공업계에 우려가 커졌지만, 그렇다고 팬데믹보다 나쁠 수는 없다"라고 밝혔다.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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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일본 여행 회복으로 오는 4분기 흑자전환을 앞두고 있다. 일본 개인 관광이 재개됨에 따라 저비용 항공(LCC) 업계의 실적은 이달부터 개선세를 나타내고 있다.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11일 이후 일평균 LCC 국제선 여객서는 9월보다 60% 이상 늘었다. 이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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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경쟁사 대비 고정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작았던 만큼 오는 4분기 가장 먼저 이익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최대 주주 역시 유동성이 충분한 대한항공으로 바뀌었다. 올해 3분기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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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자본잠식이 불가피하지만, 외화환산손실(270억원 추정)보다 영구채 745억원을 조기 상환한 영향이 크다. 올해 연말까지 새로 영구채를 조달하면 되는데, 계열사 지원도 가능해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 게 그의 의견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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