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미애 이긴 이양희"…윤석열도 가처분 신청한 적 있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대통령 검찰총장 시절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 상대로 가처분 신청
김웅 "보전소송했다고 징계"
하태경 "윤리위 징계는 정치보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국민의힘 일각에서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중앙당윤리위원회 징계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이 전 대표의 당원권 정지 1년을 추가 징계하며 징계 사유에 대해 "당헌 개정안을 추인하고 새 비대위 구성을 당론으로 정했는데 이에 반해 가처분 신청을 한 것이 핵심"이라고 말하며 이 전 대표가 전국위 소집 등에 반발한 점을 언급했다. 앞서 '양두구육', '신군부' 등 표현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당을 비난했다는 이유로 윤리위 징계 심의 절차가 진행되고 있던 것과는 사뭇 다른 결과였다. 윤리위는 최근에도 이 전 대표에게 보낸 출석 요청서에 "당원과 소속 의원, 당 기구에 대해 객관적 근거 없이 모욕적 비판적 표현을 사용하고 통합과 위신을 훼손하는 등 당에 유해한 행위" 등을 주요 징계 사유로 적었다.

7일 윤리위 징계에 대해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미애를 이긴 이양희"라며 글을 올렸다.


김 의원은 "'(비대위 전환이) 당론으로 결정됐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한 것이 핵심 징계 이유'라며 이 전 대표 징계를 밝히며 보전소송 했다고 징계하는 짓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도 못 했다"며 "추 전 장관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사유를 들어 직무집행정지를 했을 때 윤 전 총장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이에 대해 당시 민주당은 비난했지만 가처분 신청했다고 보복 징계하지는 않았다"면서 "이양희(윤리위원장)는 1차 가처분 인용 결정에도 불구하고 가처분 신청을 했다는 이유로 보복 징계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이 신청한 가처분은 인용됐으나 본안소송 즉, 직무정지 취소청구 소송은 각하됐다"며 "이양희씨 논리대로라면 본안 소송을 패소했으니 윤 전 총장도 징계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을 닮아가는 것도 모자라 그보다 더 심해지니 참으로 부끄럽다"면서 "과거에 공천 탈락에 반발해 가처분 신청했던 수많은 선당후사 호소인들께도 당원권 정지 1년씩 때려주실 것이라고 기대하겠다"고 했다.


하태경 의원 "윤리위 징계는 정치보복"이라며 "법원에 가처분 소송을 한 것이 징계의 사유라는 데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가처분 소송은 이 대표가 아니라 국민 누구에게나 주어진 기본권"이라며 "윤석열 대통령도 검찰총장 시절 부당한 징계에 맞서 가처분 소송으로 대응한 적이 있다"고 꼬집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