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정치적 결단 중 가장 잘한 일은 文, 민주당과 결별한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文 '남북 대화' 강조 성명에
安 "대한민국 대통령 지낸 분 맞나 싶어"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10·4 남북정상선언 15주년을 맞아 남북 대화를 강조하는 성명을 낸 것을 두고 "제가 지금까지 했던 정치적 결단 중 가장 잘한 일은 문 전 대통령의 더불어민주당과 결별한 것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북한이 미사일을 쏜 바로 그 날, 문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대통령을 지낸 분이 맞나 싶은 메시지를 냈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안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은) 성명에서 '주변 강대국에 의존하며 종속되는 것'은 안 된다고 했다. 여기서 주변 강대국은 어디겠는가. 미국에 한반도 위기의 책임을 돌렸다고 해석할 수밖에 없다"라며 "한미동맹을 부인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무책임한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문 전 대통령은) '한반도 운명의 주인은 우리'라고 했다. 도대체 우리는 누구인가"라며 "주변 강대국에 의존하며 종속되지 말자고 했으니, 한미동맹은 아닌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절대로 핵을 포기하지 않으며 공격용 핵무기 사용을 법에 명시한 북한과 북한의 뜻에 따르는 대한민국을 뜻하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의 '한반도 운전자론'은 이미 '한반도 대리운전자론'으로 조롱받고 있다"며 "(북한에게) '삶은 소대가리'라는 비아냥을 들으면서도, 김정은이 가라는 대로 가는 운전자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안 의원은 "결국 문 전 대통령의 성명은 본인도 하지 못한 일을,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이나 핵실험이 일어날 때 그 책임을 현 정부에 떠넘기려는 사전작업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라며 "저와 문 전 대통령은 분명하게 다른 길을 선택했다. 누구의 선택이 옳은지는 역사가 평가할 것"이라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4일 페이스북을 통해 10·4 남북정상선언 15주년 메시지를 냈다. 같은 날 북한은 자강도 무평리 일대에서 화성-12형으로 추정되는 중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북한은 이틀만인 6일에도 평양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강주희 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