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난방가전·겨울상품 뜬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하이마트, 난방가전 매출 35%↑
올해는 이례적으로 9월부터 판매 급증
백화점·대형마트도 겨울상품 잘 팔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난방가전·겨울상품 뜬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아침 기온이 떨어지며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지면서 유통업계에서 난방가전과 방한용품 등 겨울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사마다 기획전 및 할인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6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히터, 요장판 등 난방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자랜드에서는 전열기기가 145%, 온풍기가 89% 매출이 늘었다. 난방 가전 판매는 보통 날씨가 급격히 쌀쌀해지는 늦가을부터 활발해 지는데 올해는 이례적으로 9월부터 판매가 급증했다.

가전양판점들은 난방가전 할인전을 열고 수요 잡기에 돌입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신일, 보국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난방가전 제품을 모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난방기기 행사모델 구매 시 최대 10%를 포인트로 되돌려준다.


서울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난방 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서울 전자랜드 타이푼에서 고객들이 난방 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전자랜드)

원본보기 아이콘


백화점에서는 가을·겨울 의류와 침구류 등이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남성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40%, 여성패선은 30%, 아웃도어는 35%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아웃도어 매출이 25.7%, 침구류가 10%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점포별로 피터리드·에이프릴홈 등 가을·겨울용 침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본점과 강남점, 경기점 등 7개 점포에서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 12주년 기념 특가상품을 선보이며, 이불 상품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에 소개한다.


대형마트에서도 겨울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가을·겨울 점퍼 매출이 43%, 침구류가 29%, 전기매트가 41%, 전열기기가 45% 증가했다. 롯데마트에서는 침구류(60%), 담요(50%), 전기요(40%) 등이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오는 12일까지 신일 전기요, 전기매트, 히터 상품을 최대 2만원 할인해준다. 홈플러스는 유파, 신일, 보국 등 전기요에 대해 최대 1만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계절을 막론하고 이상 기후 현상이 꾸준히 지속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과거보다 날씨 변화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난방가전을 선보여 고객들이 더 쉽고 편하게 월동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