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수그룹, 건설 폐자재로 만든 가방 파리패션위크 올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2023 SS 파리패션위크'에서 모델이 이수그룹 업사이클링 백을 들고 런웨이를 걷고 있다.

▲ '2023 SS 파리패션위크'에서 모델이 이수그룹 업사이클링 백을 들고 런웨이를 걷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이수그룹이 프랑스 파리 브롱니아르궁에서 열린 '2023 SS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해 폐자원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수그룹은 올해 초부터 업사이클링 캠페인 'UCYCLE(유사이클)'을 기획하고 업사이클링 브랜드 얼킨(ULKIN)과 협업해 이수건설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수직보호망을 이용한 토트백과 텀블러백 등을 제작해왔다. 이번 파리패션위크에서도 사용 후 버려지는 수직보호망을 이용한 패션 소품을 제작해 무대에 올랐다.

이번 '2023 SS 파리패션위크'는 최근 패션계에서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지속가능한 패션'이 핵심 테마다. 이수그룹의 업사이클링 가방은 수직보호망 본연의 색상인 코발트 블루 컬러를 살리면서 트렌디하고 하이엔드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이번 파리 컬렉션에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패션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수그룹은 파리에 앞서 지난 9월에 개최된 뉴욕패션위크에도 참가했다. 뉴욕패션위크가 주로 현대적인 디자인이 중심이라면 이번 파리패션위크는 예술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의 디자인이 주를 이뤘다.

김세민 이수그룹 혁신전략담당 전무는 "폐자원이 자산이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단순한 재활용이나 재사용과 달리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산업에 주목할 때"라며 "이제 업사이클링은 지속 가능한 패션을 가능하게 만드는 시대적 요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수그룹 업사이클링은 이달 중순에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는 '2023 SS 서울패션위크'와 '비바뷰티' 행사에도 각각 참여할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