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보고타시 친선결연 40주년 맞이 기념행사…도시 간 협력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콜롬비아 한국 대사관·서울시 '한-콜롬비아 수교 60주년
서울시-보고타시 친선결연 40주년 기념행사' 공동 개최

서울시-보고타시 친선결연 40주년 맞이 기념행사…도시 간 협력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콜롬비아 수교 60주년과 서울시-보고타시 친선 40주년을 맞아지구 반대편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문화교류의 장이 열린다.


3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기념식은 한-콜롬비아 수교 60주년 및 서울시-보고타시 친선결연 40주년을 맞아 콜롬비아 현지에서 주한콜롬비아대한민국 대사관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현지시간으로 4일 오후 8시(현지시간)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한국-콜롬비아 수교 6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외교부-주한콜롬비아대한민국대사관-서울시의 3자 협업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 날 기념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악관현악단인 서울시 국악관현악단이 한국의 민요, 판소리, 사물놀이 등을 선보여 한국전통예술의 소중한 정신과 가치를 보고타에 알릴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우리나라 곡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아리랑을 관현악으로 편곡한 ‘아리랑 환상곡’과 우리 조상들의 삶과 애환이 깃들어있는 판소리, 사물놀이 및 케이팝(K-pop) 메들리와 콜롬비아의 사랑받는 민속음악을 선보이고 보고타 시민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음악의 매력을 알린다.


김의승 행정1부시장은 콜롬비아 보고타를 직접 방문, 기념행사에 참석해 서울시-보고타시 친선결연 40주년을 축하하고, 양 도시의의 우정을 다진다. 이 날 행사에는 추종연 주콜롬비아 한국대사, 클라우디아 나이베 로페스 에르난데스 보고타 시장, 콜롬비아 장차관 및 보고타시 관계자 등이 자리할 예정이다.


한편 김 부시장은 기념행사 참석뿐만 아니라 보고타시장과의 면담을 통한 양 도시 협력방안 논의, 선진정책 벤치마킹 등 교류 증진를 위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 부시장은 4일 클라우디아 나이베 로페스 에르난데스 보고타 시장을 접견해 문화, 교통, 기후 등 다방면의 교류 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김 부시장은 “아메리카 대륙의 관문인 콜롬비아의 수도 보고타는 서울을 아메리카 대륙과 연결해줄 수 있는 핵심도시”라며 “보고타시와의 친선 40주년을 기념하고, 이를 계기로 양 도시간의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다지고 상호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