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포토 뉴스]최호권 영등포구청장 30일 오전 문래동 아트필드갤러리에서 열린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참가... 전성수 서초구청장 30일 제26회 노인의 날 맞아 ‘어르신 열린 잔치’ 참석 표창 ... 오승록 노원구청장, 30일 중현초등학교 보석같은 하루 날 행사 참석 ... 김태우 강서구청장, 30일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 모범 어르신과 복지 기여자에 표창 ...박강수 마포구청장, 30일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 참석 ...중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로부터 푸드뱅크 차량 전달 받아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이 30일 오전 문래동 아트필드갤러리에서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을 관람했다.


영등포구 건축사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영등포 건축의 역사와 발전을 구민에게 알리고 건축 문화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호권 구청장은 “영등포 건축의 역사와 변화의 중심지인 문래동에서 건축 문화제가 개최되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많은 구민 분들이 방문, 건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영등포 건축 문화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원본보기 아이콘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액티브한 시니어’를 위해 발표회 및 전시회를 병행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30일 오전 10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본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문화공연으로 즐길거리를 선사해 드리고, 어르신 복지 발전에 기여한 분들께 감사의 뜻을 담은 표창을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 기념사, 표창수여식과 더불어 K-POP체조, 한국무용, 줄리하프공연, 라인댄스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발표회도 함께 진행하며, 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는 서예, 수채화 등 작품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갈고닦은 실력을 뽐냈다.

또, 서초구를 위해 애써주신 모범어르신과 어르신 복지기여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사례를 살펴보면 송OO 어르신은 붓글씨 재능을 활용하여 재능기부 및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하신 공로로 추천받았다. 복지기여자 표창수상자인 문OO씨는 생활지원사로 재직하며 23년간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어르신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 공로로 추천받았다. 이 분들 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어르신 3명, 복지기여자 1명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담은 표창을 수여해드렸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오늘 어르신들의 문화에 대한 열기와 힘찬 에너지가 느껴진다”면서 “서초구의 모든 어르신들이 오늘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원본보기 아이콘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30일 오전 10시 30분 중현초등학교에서 열린 보석같은 하루-신바람 나는 중현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에 참석했다.


보석같은 하루는 학부모들이 직접 교과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기획 진행하는 교육참여활동으로, 학부모들과 학교의 협력적 관계를 형성하고 마을연계를 활성화, 학부모들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마을 교육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오승록 구청장은 떡 만들기, 윷놀이, 활쏘기 등 행사에 참여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올해 보석같은 하루는 총 15개 학교(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2개교)에서 진행하며, 학부모, 학생, 교사 총 8,100여 명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학부모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 교육의 한 주체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30일 오후 2시 구청장실에서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노인의 날 기념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어르신 8명과 어르신 복지 증진에 공헌하고 불우 어르신들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한 어르신 복지 기여자 4명을 발굴해 표창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오늘날 우리가 이렇게 풍요롭게 생활할 수 있는 것은 가난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헌신한 어르신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와 공경의 말씀을 전하며, 구에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원본보기 아이콘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30일 오전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우리마포복지관 주최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 내빈들의 축사와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그 중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 ‘삼식이 요리나눔행사’는 은퇴한 장년층 남성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된 요리경연대회로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의 자유와 풍요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마포구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마포구는 민선8기 주요 노인복지 정책으로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급식’을 추진하고 있다. 어르신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영양실조를 막고 급식 식당을 어르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 우울증과 고독사를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포토]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제7회 영등포 건축 문화제’ 작품 전시관 관람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난 26일 오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와 함께하는 중구 푸드뱅크 챠량 전달식 및 제막 행사를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에서는 그간 구에서 사용하던 푸드뱅크 차량이 노후화됐다는 소식을 듣고 2740만원 상당의 푸드뱅크 차량을 제작, 전달했다.


중구푸드뱅크 마켓센터에서는 앞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과 복지시설에 더 안전하고 신속하게 식품과 생필품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김길성 구청장은 “어려운 때마다 도움 주는 국제라이온스협회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 새 차량에 먹거리 싣고 어려운 이웃에게 속속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