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물가에 '명품백' 내다 판다…"샤넬 캐비어 팝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핸드백, 백팩, 로퍼 등 수백만원 초고가 명품 판매
중고거래 시장 규모 지난해 24조원으로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 고물가와 경기 불황 상황이 지속되며 평소 가지고 있던 명품을 중고시장에 내놓는 사례가 눈에 띄게 늘면서 거래 사기 등 피해 예방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서 서울 성북구 길음동을 거래 지역으로 설정한 후 ‘중고 명품’을 검색한 결과 모두 102건의 판매글이 올라와 있었다. 해당 지역 등에서는 250만원대 샤넬 캐비어 핸드백, 200만원대 버버리 캔버스 백팩, 100만원대 프라다 클리퍼 로퍼 등 수백만원에 이르는 초고가 중고 명품 물품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또 다른 중고거래 사이트에도 ‘샤넬 정품 똑딱이 은장 카드지갑’, ‘셀린느 트리오백’ 등 각종 명품 거래 판매글이 올라왔다.

고물가에 '명품백' 내다 판다…"샤넬 캐비어 팝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여진씨(32)는 "최근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버버리 바바리코트를 20만원에 팔았다"며 "절반에도 훨씬 못 미치는 가격이지만 당장 입지 않아 팔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주현씨(37)는 "구찌 샌들을 6만3000원에 판다는 글을 올렸더니 금세 조회수가 200이 넘었고 구매 문의가 쇄도했다"고 밝혔다.


김승연씨(29)는 "샤넬백을 팔기로 마음먹었다"며 "물가가 너무 비싸져 고가의 제품 하나보다 보세에서 싼 가격에 여러 개의 물품을 사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처럼 최근 중고거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일각에서는 고가의 중고 명품 거래 사기 피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008년 4조원이었던 중고거래 시장규모는 지난해 24조원으로 커졌다.

경찰 관계자는 "고가의 명품들만 주로 골라 사기를 치는 경우가 있다"며 "피해를 당하면 곧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청과 당근마켓은 사이버사기 피해 신고 이력 조회 시스템 데이터를 연동할 예정이다. 당근마켓은 서비스 가입 단계부터 중고거래 과정에서 사기 의심 정보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감지해 이용자에게 주의 경고 알림 메시지를 보낼 예정이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