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C, 형사고발한 국민의힘에 "깊은 유감, 당당히 맞서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대출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왼쪽 두번째)과 의원들이 29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MBC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박대출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왼쪽 두번째)과 의원들이 29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 MBC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 사진=국회사진기자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경조 기자] MBC는 29일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 규명 태스크포스(TF)'가 자사 임직원 4명을 검찰에 형사고발한 데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시한다"고 밝혔다.


MBC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모든 언론이 똑같이 보도한 내용을 두고 한 언론사만 꼭 집어 고발하고, 보도 책임자들과 사장을 무더기로 고발한 일은 유례를 찾기 어렵다"며 "앞으로 어떠한 언론도 권력기관을 비판하지 말라는 보도 지침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온라인상에서는 본사 기자들에 대한 비열한 인신 공격과 신상 털기가 극에 달하고 있다"며 "민주주의 근간인 개인의 인격권과 표현의 자유가 함께 위협받고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부당한 탄압에 굴하지 않고 진실을 보도한 기자들을 지키는 동시에 권력 비판과 감시라는 언론 본연의 기능에 재갈을 물리려는 어떠한 압박에도 당당히 맞서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 TF는 순방 중 윤석열 대통령 발언의 영상 '자막 논란'과 관련해 이날 오후 대검찰청에 박성제 MBC 사장과 보도국장, 디지털뉴스국장, 기자 등 4명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TF 위원장인 박대출 의원은 접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조작방송 파문이 확산하는데도 해소하거나 반성하기는커녕 진실을 호도하는 행위가 계속되고 있어 고발장을 접수하게 됐다"고 전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