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22아시아건설종합대상] 두산건설, 부산 사하구 15년만에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브랜드 부문 아시아경제 대표상

 [2022아시아건설종합대상] 두산건설, 부산 사하구 15년만에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브랜드 부문 아시아경제 대표상을 수상한 두산건설은 1960년 설립된 이후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해 토목, 건축 분야에서 실적을 쌓으며 더 나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는 두산건설이 부산 사하구 장림1동 장림1구역에 11월 분양하는 단지로 1500가구 이상이 조성되는 매머드급 아파트다. 부산 사하구에 이처럼 대단지가 들어서는 것은 15년 만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최고 35층 총 13동, 164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조합원분 등을 제외한 1291가구(전용면적 59~99㎡)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투시도.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사하’ 투시도.

원본보기 아이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84㎡ 이하)이고 채광과 통풍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역세권과 학세권, 몰세권, 수세권, 공세권을 모두 지닌 다(多)세권 아파트’로 꼽힌다.


장림동 일대에는 전철역과 학교, 대형마트·쇼핑몰, 생태공원 등이 한곳에 모여 있다. 낙동강과 남해 바다가 가깝고 풍부한 개발 호재가 있어 향후 주거 가치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부산 전역과 전국 주요 도시를 잇는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장림역과 동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이 2023년 개통되면 하단역에서 사상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을숙도대로를 통해 부산내부순환도로와 외부순환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부산내부순환도로 ‘을숙도대교~장림고개 간 지하차도’가 내년 말 개통(예정)되면 해운대와 서면 생활권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세정아울렛, 롯데하이마트, 장림시장 등이 있어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장림1동 주민센터가 있고 장림파출소, 사하경찰서, 장림동 우체국 등 행정기관들도 가깝다.


휴식과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옆에 장림생태공원이 있고 낙동강과 남해도 가깝다. 장림생태공원은 장림유수지를 정비해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이다. 을숙도생태공원과 다대포해수욕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옆에 장림초(병설유치원 포함)와 보림초가 있고 대동고, 동아고, 부일외고, 부산일과학고 등 부산 지역 명문고도 위치해 있다. 부산시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청약 자격과 대출 자격 요건이 까다롭지 않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