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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14주년' 윤종규 KB금융 회장 "버버리처럼…대한민국의 금융 브랜드 대명사로 거듭나야"

'창립 14주년' 윤종규 KB금융 회장 "버버리처럼…대한민국의 금융 브랜드 대명사로 거듭나야"

최종수정 2022.09.29 10:17 기사입력 2022.09.29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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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29일 "대한민국의 금융이 곧 KB라는 등식이 성립될 수 있는 '넘버원(NO.1) 금융플랫폼'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브랜드가 상품의 대명사가 된 '포스트잇'이나 '버버리코트'처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고객에게 선택 받는 대한민국 금융의 대명사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전세계적으로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3고(高) 현상'으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과 리스크가 상존하는 상황에서 성장둔화와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빅테크, 핀테크 기업의 공습과 금융업의 신사업 진출,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등 산업·업종간 경계가 급속하게 사라지는 '빅블러'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금융산업의 패러다임도 업종 내 경쟁을 넘어 업권 간의 생존 경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임직원들을 향해 '고객경험 혁신', '사회적 가치창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제안했다.

그는 ‘KB헬스케어’, ‘KB부동산’, ‘KB차차차’,리브모바일 등 4대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일상 금융플랫폼을 구축하고, ‘모빌리티’나 ‘디지털자산’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신사업 진출 확대를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IT기술과 인간이 공존하는 바이오닉 기업으로의 변화에 대비해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융·복합 인재가 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아울러 윤 회장은 "일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고 '일일신우일신'해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자" 며 "기본에 충실하고 서로 협력해 위기를 극복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자"고 당부했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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