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발로 차고 때리고'…아시아 여성 100차례 구타한 흑인 "증오범죄 맞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욕설 하면서 머리 때리고 발길질…안면 골절 등 중상
2급 살인미수·폭행 등 혐의로 기소
코로나19 이후 아시아계 상대 범죄 급증

미국 뉴욕주에서 흑인 남성이 아시아계 여성을 무려 100차례 이상 구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미국 뉴욕주에서 흑인 남성이 아시아계 여성을 무려 100차례 이상 구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주리 기자] 미국 뉴욕주에서 아시아계 여성을 무려 100차례 이상 구타한 남성이 '증오범죄'를 인정했다.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뉴욕주 웨스트체스터 카운티 지방검찰청은 용의자 타멜 에스코가 전날 증오범죄에 따른 1급 폭행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고 밝혔다.

에스코는 지난 3월 뉴욕시 북쪽 용커스의 한 아파트 현관에서 67세 필리핀계 여성에게 인종차별적이고 성차별적인 욕설을 하면서 머리를 때리고 쓰러진 여성을 향해 100차례 이상 주먹질과 발길질을 퍼부은 혐의로 체포됐다.


피해 여성은 폭행으로 인해 뇌출혈, 안면 골절, 머리와 얼굴 부위의 타박상과 열상 등 중상을 입었다.


웨스트체스터 카운티 검찰은 지난 7월 에스코를 증오범죄에 따른 2급 살인미수와 폭행 등 혐의로 기소했다.

미리엄 로카 지검장은 이번 유죄인정 합의에 대해 "충격적인 공격과 그 여파를 견뎌낸 용감한 희생자와 증오 폭력의 트라우마에 시달린 지역사회를 위한 정의를 이룬 것"이라고 자평했다.


유죄를 인정함에 따라 에스코는 오는 11월 재판에서 17년 6개월의 징역형과 출소 후 5년간 관찰 처분을 받을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가 중국에서 처음 발생했다는 이유로 지난 2020년 이후 아시아계를 겨냥한 증오범죄가 급증했다.


지난 7월에는 샌프란시스코에서 10대 청소년이 70대 아시아 여성을 상대로 무자비한 집단 구타를 벌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용의자는 총 4명으로 각각 18세, 14세 등으로 확인됐다.


피해 여성은 현지 언론과 한 인터뷰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거의 외출하지 않았다. 사건 당일 매우 오랜만에 외출을 했다가 이런 사고를 당했다”고 말했다.




김주리 기자 rainbo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