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년간 건설현장 766명 사망…추락 사고가 절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자료사진

아시아경제 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건설현장에서 최근 3년간 766명이 죽고 1만5796명이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빈번한 사고유형은 떨어짐(추락)이었다.


28일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토안전관리원으로부터 제출받은 '건설현장 안전사고 현황'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총 1만6562명이 죽거나 다친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사고를 유형별로 분석해보면, 떨어짐 사고가 가장 빈번했다. 전체 사고 유형 중에서 ‘떨어짐’ 사고는 369건이었고, 전체 사망사고 688건의 53.6%를 차지했다. 이어 ▲깔림(123건, 17.9%) ▲물체에 맞음(74건, 10.8%) ▲끼임(34건, 4.9%) 등도 빈번하게 발생했다.


3년간 건설현장 766명 사망…추락 사고가 절반 원본보기 아이콘


떨어짐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만큼 사망자 수도 가장 많았다. 최근 3년간 떨어짐으로 사망한 인원은 384명으로 나타났고, 무거운 물체 등에 깔리거나 맞아 사망한 인원도 각각 141명(깔림), 75명(물체에 맞음)에 달했다.


가장 빈발한 부상사고 원인은 '넘어짐'으로, 3515건의 사고가 발생해 3526명이 부상을 입었다. 같은 기간 건설현장 추락사고는 2541건 발생했고, 물체에 맞거나(2198건) 끼이는 사고(1588건)도 상당수였다.

한 의원은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줄이려면 사고의 진상규명과 근본적 원인분석이 필수적으로 선행돼야 한다"며 "건설현장 사고 실태파악 역량을 조속히 확충해 유사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3년간 건설현장 766명 사망…추락 사고가 절반 원본보기 아이콘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