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야, 운영위서 '비속어 논란' 공방…野 "대통령실 현안 보고" 요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여야는 27일 국정감사 실시계획서 채택을 위한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 논란을 둘러싸고 날선 공방을 벌였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의사진행발언에서 "윤 대통령은 순방 중 욕설이 사실과 다르다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했고, 국민의힘은 언론사를 탄압하겠다고 나서고 있다"며 "적반하장, 후안무치 등의 단어로도 부족한 파렴치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셀프 검증'으로 어물쩍 넘어가려고 해서는 안 되며 국회가 나서서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며 대통령실의 긴급 현안보고를 요구했다.


같은 당 박영순 의원도 "영국 가서는 장례식 조문도 못했는데 실제로 안 했는지 못 했는지 국민이 궁금해 한다"며 "미국 글로벌 펀드 조성회의에 가서 막말을 했는데 엄격하게 진실이 뭔지, 왜 그런 발언을 했는지 그 당시 수행했던 외교부 장관, 관료들이 뭘 했는지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에 윤두현 국민의힘 의원은 "언론의 자유는 거짓말 할 자유가 아니"라며 "뉴스에 자막을 달아서 (방송)하는 게 이상하지 않나. 본인에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 괄호 안에 미국을 왜 넣나"고 반문했다. 그리고 공식 보도 이전에 관련 내용을 언급한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를 겨냥해 "보도 유예된 자료가 어떻게 흘러나가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연상케 하는 '한국판 마이너리티 리포트'"라고 지적했다.

같은 당 조은희 의원도 "MBC 보도는 오보이고 언론 윤리에 어긋난 행태"라면서 "조금 전에 윤 의원도 말했지만 어떻게 보도가 되기 전에 정치권에서 그 말이 나오나. 음성 분석 전문가도 특정할 수 없는 단어를 특정한 것 아닌가"라며 박 원내대표를 재차 겨냥했다.


박 원내대표를 겨냥한 발언에 민주당 의원들의 항의가 이어지자 국민의힘 소속 권성동 운영위원장은 "이 정도 하고 끝내자"며 회의 마무리를 시도했다. 그럼에도 민주당 의원들이 신상 발언을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이자 권 원내대표는 "회의 진행이 불가능하다"며 정회를 선포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