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농심, '라면왕김통깨' 출시 한 달간 500만개 팔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농심, '라면왕김통깨' 출시 한 달간 500만개 팔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농심 이 지난달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판매량이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인기 비결로는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이 꼽힌다.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국물맛은 김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인기 레시피다. 온라인에는 "원래 국물은 다 못 먹는데, 감칠맛 덕분에 어느새 국물까지 완통깨 했다", "계란 풀어 라면죽까지 먹으면 완벽"이라는 소비자들의 후기가 쏟아진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했고, 김통깨 웹툰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했다. 최근에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 중이다.


농심 관계자는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