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배달대행시장에 친환경 전기오토바이 수요 늘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배달대행시장에 친환경 전기오토바이 수요 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부산에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그 시작은 배달시장인데, 엔진에서 발생하던 소음에서 자유로워진 전기 오토바이가 배달시장에 도입되면서 배달업을 하는 라이더는 배달 목적지에서도 환영을 받고 있다. 공해와 소음으로 인해 내연기관 오토바이가 저녁시간에는 아파트 단지 내 출입 제한을 받지만 전기구동 오토바이는 그렇지 않다.


부산 배달시장에 전기 오토바이가 적극 도입되기 시작한 이유는 전기 오토바이 주유소가 점점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10초 만에 방전된 배터리를 즉시 충전된 배터리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이 들어서면서 이것을 이용하는 라이더가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이다.

배달시장에 전기오토바이를 적극 도입하는 나누 부산지사 이상일 본부장은 “최근 전기오토바이로 배달일을 하는 라이더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 라이더는 내연기관 오토바이 대비 월 100만원에 가까운 비용이 절약되어 라이더 사이에 유행처럼 퍼지고 있다. 한 배달대행사무소는 기존 내연기관 오토바이 전체를 전기 오토바이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비도 간단하여 사무소에서 자가정비가 가능한 것도 메리트로 느끼는 것 같다. 상점가에서도 전기 오토바이의 매력을 느껴 스테이션 확장에 대한 문의를 주고 있다. 전기 오토바이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인프라를 부산 전역으로 확장할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부산 배달대행시장에 친환경 전기오토바이 수요 늘어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상일 본부장은 “서울과 세종에서 2025년까지 배달용 오토바이를 전기 오토바이로 전환을 예고 했다. 조만간 부산에도 시행될 것이라 예상했기에 전기 오토바이 도입을 적극 진행하고 있었고, 원활한 전기 오토바이 운영을 위해 전기 오토바이의 주유소를 구축하는 단계이다. 부산의 가혹한 지형에서도 성공적으로 전기 오토바이 배달업무를 진행함에 따라 전국으로 크게 확산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 보급을 위해 관련 종사자는 언제든 자문 요청을 달라”라고 말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