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加 성전환 여교사의 '거대한 가슴'…아이들 가르치는 모습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NS에서 100만건 이상 조회
학교 측 "교사에게 복장 지적, 성차별 될 수 있어"

[아시아경제 김주리 기자] 캐나다의 한 교사가 거대한 인공 가슴을 착용하고 수업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퍼져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교사는 트렌스젠더(성전환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2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한 교사가 거대한 가슴 보형물을 하고 수업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타고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5일 온타리오주 오크빌의 트라팔가 고등학교 기술 과목 시간에 촬영됐다.


영상 속 교사는 기계를 사용해 나무를 자르는 등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때 교사의 가슴 보형물이 너무 크고 무거워 복부까지 내려와 있는 것이 확인된다.


해당 영상은 1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받으며 미국의 보수 토크쇼인 '터커 칼슨 투나잇'에서도 언급됐다.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칼슨은 "아이들이 어른들의 성적 환상에 부적절하게 이용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럼에도 트라팔가 학교 측은 최근 학부모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해당 영상을 확인했다"며 "교사에게 복장이 부적절하다고 지적하는 것은 성차별이 될 수 있다"고 입장을 내놨다.


이어 "성 정체성과 성 표현은 보호돼야 한다"며 "이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우리가 모든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포용적이며 공평한 학습환경과 근무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 전념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역 교육위원회 측도 현지 언론에 비슷한 취지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교육위원회 의장은 "영상의 교사는 지난해부터 여성으로 식별되기 시작했다"며 "교사들의 성별 권리를 위해 안전 계획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김주리 기자 rainbo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