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BGF리테일, 소비 위축 국면에서 수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 "BGF리테일, 소비 위축 국면에서 수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7일 BGF리테일 에 대해 소비 위축 국면에서 편의점 산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4만원을 유지했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외식·식사·카페를 대신할 편의점 식품(가공식품 포함) 카테고리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현재 국내 소비 여력은 고금리, 고물가 영향으로 줄어들고 있다. 7월까지 발표된 소매판매액 동향, 유통업체별 매출액 증감률 수치를 보면 경기 침체가 느껴지지는 않는다. 4월부터 시작된 리오프닝 효과가 아직 잔존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연구원은 "일반 소비자와 밀접한 유통업계에서는 경기 둔화를 대비하고 있다"며 "대형마트에서는 계란, 라면 등 필수 식품 가격의 물가 상승률을 반영하지 않았고, 반값 제품을 선보였다"고 평가했다.


CU편의점의 매콤&달콤치킨정식

CU편의점의 매콤&달콤치킨정식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 BGF리테일 도 소비 위축을 대비해 전략을 실행 중"이라며 "'득템 시리즈' 프로모션을 통해 가성비 상품, 묶음 판매를 진행하고, 유명 맛집 레스토랑 간편식(RMR), 가정 간편식(HMR), 디저트 상품류를 강화했다"고 분석했다. 또 다양한 주류가 구비되어 있는 'CU-bar'를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이 연구원은 편의점 산업에 대해 1인 가구, 딩크족 증가로 유통 산업 내 시장점유율 상승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2021년 유통업체 전체 중 편의점 매출 비중은 15.9%를 기록했다. 백화점(17.0%)이 가장 높았고, 대형마트(15.7%)와 경쟁하며 SSM(3.1%)보다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는 시장이다.


특히 SSM의 매출액은 2019년 3분기 이후부터 지속 감소했다. SSM에서 식료품을 사는 대신 편의점에서 HMR를 구입하거나, 이커머스 업체에서 다양한 품목의 식료품을 익일 배송받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한국의 1인 가구 비중이 작년 기준 40.3%를 기록했다"며 "가족에 고객이 집중된 유통채널은 존재 이유가 적어질 수밖에 없다"고 진단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