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여름 핫한 해외여행지는? … 에어부산, 탑승률 조사했더니 “방역 완화, 동남아 치고올라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어부산 동남아시아 노선 홍보 이미지.

에어부산 동남아시아 노선 홍보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에어부산을 타고 이번 여름 떠난 해외여행지는 주로 어디일까?


에어부산은 지난 5월부터 8월 16일까지 에어부산 국제선 노선별 탑승률을 분석한 결과 동남아 여행지의 탑승률이 가장 높았다고 19일 알렸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현재 운항 중인 18개 국제선 노선 중 ▲부산-코타키나발루 ▲부산-나트랑 ▲부산-다낭 순으로 탑승률이 높았다. 탑승률은 공급한 총 좌석에 대해 승객이 실제 이용한 비율이다.


부산-코타키나발루 노선은 총 4228석의 공급석을 투입해 3775명의 승객을 수송해 89%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부산-나트랑 노선에는 4276석의 좌석을 공급해 3213명의 승객이 이용하며 탑승률 75%를 기록했다.

부산-다낭 노선은 8050석의 좌석에 5963명의 승객이 이용해 탑승률 74%를 기록했다.


8월에는 인천-방콕 노선과 인천-나트랑 노선이 각각 77%, 76%의 평균 탑승률을 기록하는 등 여행객들이 해외 여행지로 동남아시아를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탈시스템의 국가별 여객 수를 보면 코로나19 발병 전인 2019년 상반기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태국 순으로 여객 수가 많았다.


올해 상반기에는 ▲미국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순으로 동남아시아의 비율이 높다.


이는 일본과 중국은 방역 조치로 개인 여행이 사실상 불가해 많은 사람이 입국 절차가 완화된 동남아시아로 떠나면서 나타난 결과로 풀이된다.


에어부산은 많은 사람이 해외 여행지로 동남아시아를 찾는 주요 요인으로 ▲짧은 비행시간 ▲간편한 입국 절차 ▲다양한 즐길 거리 ▲저렴한 물가 등을 손꼽았다.


동남아시아에 속한 국가 대부분은 입국 절차가 간소화됐고 비행시간도 짧아 보다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는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격리와 코로나 검사 등의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의무가 없다.


또한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고 상대적으로 물가도 낮아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여행의 인기가 유지되고 일본의 코로나19 방역 규제가 대폭 완화될 경우 폭발하는 여행 수요에 따라 공항은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항공업계 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