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북도, 지역 중소기업 ‘정부 공모사업 선정’ 도와 … 큰 성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 확대,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박차

코모텍 총97억원 공모 선정 - ‘중소벤처지원사업’ 통해

2022년 자동차 산업 기술 개발(그린카)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코모텍.

2022년 자동차 산업 기술 개발(그린카)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코모텍.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도가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의 정부 R&D 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추진 중인 ‘중소벤처 기술개발 역량강화 지원 사업’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벤처 기업이 정부 R&D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공모 참여 방법은 물론 과제발굴,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까지 공모사업 전 과정에 대한 단계별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26개의 기업이 선정돼 5개의 전문 컨설팅 기관과 매칭해 진행 중이며, 8월 현재까지 12개사 기업이 총 174억원 규모의 크고 작은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 중인 ‘코모텍’은 비즈니움(구미)과 손잡고 시장조사·특허 조사 등 컨설팅을 통해 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자동차 산업 기술 개발(그린카)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사업비 총 97억원 대규모 사업의 주인공으로 선정돼 57억원의 국비를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칠곡에 소재한 코모텍은 2017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전자제품이나 자동차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실리콘 방열 패드와 단열 패드를 생산해 반도체와 배터리 업체들에 공급하고 있다.


자체적 실리콘 복합 설계를 통해 삼성전자 협력사 테스트에서 SSD 반도체 독점 공급사로 선정돼 지난해 10월부터 방열 패드를 납품하고 있다.


미래 신산업인 전기차 핵심부품을 국산화해 LG화학 배터리 방열 패드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80여곳의 거래처를 관리하고 있다.


그간 신소재 개발 노력으로 사업의 주관기관이 돼 5개 기관과 기업들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팩 시스템 냉각 성능향상 기술개발 과제의 연구개발 사업자로 선정된 코모텍은 이번 공모로 도내 유망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경북도는 2억의 사업비 투자로 120억의 국비 확보라는 큰 성과를 거둔 만큼 작은 투자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정부 R&D 공모 지원 사업으로 무궁한 잠재력을 가진 도내 중소·벤처기업들의 많은 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우리 중소벤처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선제적이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기술개발 역량을 갖추는 게 중요하다”며 “도내 기업들이 R&D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