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의힘, 尹정부 100일 맞춰 '국민' 강조…"세밀히 살피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금희 원내대변인 "철저히 '국민'과 '국익'에 기반한 국정 운영 정상화를 추진"
김형동 당 수석대변인 "국민 의견을 자양분으로 윤 정부는 더 성장할 것"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에서 그동안의 소회와 향후 정국 운영 방안 등을 밝히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 '대통령에게 듣는다'에서 그동안의 소회와 향후 정국 운영 방안 등을 밝히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정부 출범 100일을 맞이해 '국민'을 강조하고 나섰다.


17일 양금희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윤석열 정부 취임 100일, 시작도, 방향도, 목표도 오직 국민"이라고 밝혔다.

양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더욱 고통 받는 서민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주력하고, 국민께서 체감하실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며 "새로운 정부는 '이념'이나 정치적 유불리가 아닌, 철저히 '국민'과 '국익'에 기반한 국정 운영 정상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양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여론조사 민심을 겸허히 받들겠다'며 '국민의 뜻에 벗어나지 않도록 국민의 뜻을 살피겠다'고 밝혔다"며 "'시작도 국민, 방향도 국민, 목표도 국민'임을 강조한 것처럼, 국민들의 응원과 질책 모두를 겸허하게 마음속에 새길 것"이라고 말했다.


양 원내대변인은 또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와 함께 국민을 위한 국정과제를 이행해가겠다"며 "응원과 지지에는 자만하지 않고, 합리적 비판에는 더욱 겸손하게 초심을 잃지 않으며 국민 속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점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김형동 당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오늘 기자회견은 무엇보다 국민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자리였다"며 "윤 대통령은 '언론과의 소통이 국민과의 소통이다'고 말했다. 100일 동안 도어스테핑를 통한 노력이 '국민과의 소통'이라는 대통령 의지였음을 알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국정 중심에 항상 '국민'이 설 수 있도록, 국민의 뜻을 항상 세밀하게 살피겠다"며 "국민의 의견을 자양분으로 윤석열 정부는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할 것이며, 미래 대한민국을 향한 위대한 여정에 국민과 언제나 동행하겠다"고 얘기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