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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틀벙커 제타플렉스, 미국 인기 막걸리 ‘마쿠’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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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틀벙커에서 선보이는 마쿠 3종.

보틀벙커에서 선보이는 마쿠 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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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보틀벙커가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막걸리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마쿠는 2019년 미국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만여 캔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며 미국 2030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막걸리다. 전통적인 막걸리 제조방식과 재료는 그대로 유지하되,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와 망고 맛을 더했다. 또한 미국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의 캔에 막걸리를 담아냈다.

보틀벙커는 마쿠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3일 제타플렉스점에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쿠를 개발한 한국계 미국인 캐롤 박 대표가 직접 상품을 소개하고,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오리지널, 블루베리맛, 망고맛의 마쿠 3종 시음도 진행할 예정이다. 보틀벙커는 최근 전통주에 열광하고 있는 2030 소비자들의 반응을 가장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박 대표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2년 1월부터 7월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60% 이상 신장했으며, 특히 막걸리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보틀벙커는 와인과 위스키뿐만 아니라 주류 트렌드에 맞춰 이색 막걸리를 필두로 한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7월에는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불리는 스파클링 막걸리를 출시해, 3주 만에 약 2000여병이 팔렸다.


이응수 롯데마트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미국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한국 전통주 막걸리라는 점과 2030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세련된 디자인과 달콤한 맛을 가진 상품이라는 점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마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트렌디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에서 마쿠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고,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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