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NM, 글로벌 OTT '피콕'에 K콘텐츠 전용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Picks' 론칭, 북미 시장 공략

브랜드관 'CJ ENM Picks' 로고

브랜드관 'CJ ENM Picks'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CJ ENM이 북미 메이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피콕’ 내에 브랜드관을 론칭 했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피콕 내 브랜드관 ‘CJ ENM 픽스(‘CJ ENM Picks)’를 통해 드라마, 영화, K팝 음악 방송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공급한다.


피콕은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이다.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등지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기준 약 2800만명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 ENM은 북미 관객들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CJ ENM은 전세계 K콘텐츠 수요가 증가한데 발맞춰 북미 관객들을 겨냥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 ENM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 북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경로를 지속 확장하고 CJ ENM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파트너십 타진을 이어가고 있다.


CJ ENM은 지난 12월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내에 브랜드관 ‘K-콘텐츠 바이 CJ ENM’을 런칭한 바 있다. 이후 현재 드라마, 영화, K팝 음악방송 등 매달 평균 6~8개의 신규 타이틀을 편성하고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의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