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PB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하나은행이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주거래 VIP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 같은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1억원 이상 예치하고 있으나 전담 프라이빗뱅커(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고객이 대상이다.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 및 디지털 거래를 지원하는 식이다.
세부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및 투자분석 리포트 ▲세무, 법률, 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 대면 서비스와 유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된다. 그 밖에 하나은행의 웹진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 가능하다.
또한 다음 달 15일까지 자산관리 상담을 완료한 비대면 주거래 VIP 고객에게는 '엔젠바이오 유전자+마이크로바이옴 검사키트'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선착순 222명에게 증정한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를 통해 상담을 예약하거나 전용 대표번호를 통하면 이용할 수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한층 더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PB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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