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동탄점 오픈 1주년…축하 위해 벨리곰 온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더 테라스.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더 테라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오픈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작년 8월 20일에 오픈한 동탄점은 젊은 패밀리 고객들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탄점의 3040세대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으로 서울 지역 백화점의 평균 매출 구성비보다 20%포인트 가량 높은 수준이었으며, 3040세대의 구매 고객 평균 나이 또한 롯데백화점의 전점 3040세대 구매 고객 평균 나이보다 약 5살 이상 어린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동탄 지역 공략을 위해 패션부터 뷰티, 명품, 체험 공간 등 키즈와 관련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고 봤다. 이에 동탄점에서는 오픈 1주년을 맞아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이 이색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체험형 이벤트와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했다.


우선 ‘벨리곰’이 동탄점 오픈 1주년을 맞아 찾아온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새롭게 출시된 ‘벨리곰 시그니처 시팅 인형’과 ‘벨리곰 얼굴 쿠션’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1층에서 운영하며, 2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미니 벨리곰을 3층 ‘더 테라스’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대형 벨리곰인 ‘어메이징 벨리곰’도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3층 더테라스에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어 오는 28일까지 1층에서는 프라다의 ‘프라다 트로피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또한 럭셔치 워치 앤 주얼리 상품들을 히스토리와 함께 소개하는 도슨트 투어 형식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갤러리’도 28일까지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는 ‘시바스리갈’, ‘제임슨’, ‘핸드릭스진’ 등을 소개하는 위스키 팝업스토어와, 28일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며 연일 매진 행진 중인 ‘올드페리 도넛’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아동 고객들을 위해 SNS 이슈 브랜드인 ‘돗투돗’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인플루언서 마켓으로 유명한 ‘리켓’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패션 크리에이터의 패션 상품과 ‘mtl’ 카페 브랜드와 컬래버를 진행한 ‘mtl X 리켓’ 플리마켓도 선보인다.


젊은 고객들을 위한 ‘MZ Hobby Crew’도 오는 20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기획할 예정이며, 러닝 크루를 포함해 버스킹, 댄스 크루 등 다양한 취미 활동 모임을 연다. 이외에도 골프 트레이닝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 MD와 팝업스토어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지난 1년동안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한 브랜드 구성은 물론 콘텐츠, 이벤트 등을 통해 MZ세대와 젊은 패밀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지역 커뮤니티와의 협력 등 외부 활동도 강화하여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