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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270종 선봬…"가치소비 등 최신 트렌드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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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022 추석 선물세트./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2022 추석 선물세트./사진=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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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CJ제일제당은 가치소비와 가성비 및 프리미엄 확대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70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추석을 맞아 100% 종이 패키지로 만든 ‘Save Earth Choice’ 선물세트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가성비 및 프리미엄 선물세트 비중을 각각 늘려 소비자 선택을 다양화했다. 선물세트는 트레이와 쇼핑백까지 모두 종이로만 만든 ‘올 페이퍼(All Paper) 패키지’ 제품이다.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으며 스팸이 포함된 복합세트 3종, 백설 참기름·식용유 등이 들어간 유세트 3종 등 총 6종으로 마련됐다.

친환경적 가치를 한층 높인 선물세트도 확대했다. 캔 겉면에 로고 등이 새겨진 비닐 라벨을 없앤 스팸 라벨프리(Label Free)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트레이를 사용하지 않은 CJ 명가김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모든 선물세트에서 스팸 플라스틱 캡을 없앴고 햇반 생산 후 남은 플라스틱을 활용한 트레이 사용 비중도 더 높였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총 300여 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다.


선물세트 가격대와 종류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2~3만원대 가성비 제품과 6만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 물량 비중을 지난해 추석보다 두 자릿수 이상 늘렸다.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세트’는 기존보다 더 다양한 50여 종으로 구성됐고,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세트’도 80여 종 준비했다.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식용유세트는 카놀라유와 해바라기씨유 등 3개로 구성된 ‘백설 프리미엄 14호’ 등 50여 종을 마련했다.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 ‘닥터뉴트리’ 등 80여종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 추석은 대면 접촉이 늘 전망인 만큼 소비자의 상황과 기호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갖추고 친환경적 가치를 담는 데 주력했다"면서 "세분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선물세트를 계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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